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틸시리즈 rival 95



■ 피시방용 마우스? 프로게이머 마우스!



 피시방 에디션이지만 일반 유저도 구매 가능합니다. 피시방에서 사용한다고 하면 왠지 내구성이 높을 것 같고, 잔고장이 없을 것 같은 기운이 드네요. 요즘 대세인 오버워치 프로 파인 선수가 RIVAL 100 모델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 모델은 RIVAL 100에서 LED기능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똑같은 모델입니다. 아, 포장박스도 틀립니다. 


 마우스 센서는 PIXART SDNS 3059 SS입니다. 기존 305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합니다. 최대감도는 2000 DPI, 스캔율은 6700FPS, 폴링 레이트는 1000hz까지 지원합니다.


 마우스 스위치는 스틸시리즈 자사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유저분은 버튼압이 높다시며, 직접 옴론 재팬으로 교체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덴마크에서 디자인했지만 제조는 중국



 간소한 구성입니다. 마우스와 취급주의서, 스틸시리즈 엔진3 간단 이용 가이드.


 

 ■ 큼직하고 심플한 디자인



 개인적인 취향으로 LED가 화려하고, SF영화에 나올 법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그렇기에 RIVAL 95의 외형은 저와 같은 느낌을 가지신 분은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심플하고 묵직해 보이는 디자인


 RIVAL 100은 스틸시리즈 로고에서 LED가 나옵니다. RIVAL 95 같은 경우엔 은색 프린팅입니다. 




 세개의 테프론 글라이드. 스틸시리즈 로고 음각.



 좌측면의 앞으로/뒤로 가기 버튼과 미끄럼 방지 처리.



 ■ 스틸시리즈 엔진3 소프트웨어 제어 



 스틸시리즈 제공하는 엔진3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가 연결되었다고 표시됩니다. 가속, 감속 조절과 각도 스냅핑, 폴링 레이트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폴링 레이트는 125, 250, 500, 1000hz로 설정 가능합니다. 







폴링레이트 조절 및 체크



 ■ 그립감


 

 손모델은 클로그립과 핑거그립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F1 ~ F10,11인 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저보다 손이 크거나, 팜그립을 즐겨 쓰시는 분에게 맞는 디자인 같습니다. 저에겐 조금 큰 것 같습니다.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


 ■ 사용후기



 외형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LED 없는 게 더 좋네요.

 게임을 해봤는데, 키압이 조금 높은 것 같아 끊어쏠 때 아주 살짝의 거부감이 듭니다. 적응하면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 

 고오급 브랜드의 저가형 모델이지만, 브랜드 이미지가 좋습니다.

 휠을 돌릴 때 소리가 다른 제품군에 비해 압도적으로 큽니다. 드르륵! 드르륵! 뽑기 운일까요?



[ 몹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