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ED 쿨러 BRAVOTEC JONSBO SOLAR ECLIPSE LED

■ 태양이 달에 가려질 때 어둠 속에서 빛나는 아.......



 언젠가 컴퓨터를 조립하려는 친구가 컴퓨터 주요부품에 대해서 이런저런 질문을 했었습니다. 성능과 스팩은 물론이며, 제조사, 유통사, 브랜드 이미지 등등 열심히 얘기를 하다가, 결국은 '이쁜'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비디오카드에 백플레이트의 실효성에 대해 유효하던, 아니던, 멋있으니까 백플레이트는 있으면 우리는 좋습니다. 본인의 기준에 이쁘다고 생각하는 시스템 쿨러인 BRAVOTEC JONSBO SOLAR ECLIPSE LED를 살펴보겠습니다.



 패브릭 꼬임방지의 케이블이 3핀 커넥터와 연결되어 있으며, 쿨링팬의 두깨는 25T입니다.


 공기 흐름에 최적화 된 11엽 블레이트가 마치 태양이 이글거리 듯 인상적인 모습으로 다가온다는 제조사측의 선전문구를 사진으로 표현해봤습니다. 쿨링팬의 크기는 120mm이고, 베어링은 슬리브형입니다. 슬리브 방식의 베어링은 장시간 사용시 소음이 증가하고 수명이 긴 편은 아닙니다.



 제품 모서리마다 방진 패드가 장착되어있어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몽환적으로 빛나는 레이 튜브의 매력적인 선율을..... 전 사진으로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 사용후기



 

 1200RPM의 팬속도에 최대 풍량 50.5CFM, 23.5dB의 소음, 슬리브 타입의 베어링이든 Rifle 베어링이든 무슨 상관이죠? 그냥 이쁘면 되는거 아닌가요? 쩔어요, 멋있습니다.


[ 몹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